본문 바로가기

과거

XouClock 시계 화면 보호기


화면 보호기 입니다.
다른 플립시계 화면보호기와는 달리 초단위까지 볼수 있어요
출퇴근시간도 표시할수있는 버전과 LCD를 위한
움직이는 버전 그외 총4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원하는 버전으로 잘 사용하세요
심플하고 예쁜 시계 화면 보호기 랍니다^^
XoundboX님께서 직접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2004년에 제작했던 플립클락 형태의 시계입니다. 제 아이디를 따서 Xou Clock(쏘클락)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현재는 어디로갔는지 사라져버렸지만, 2004년 디자인정글 플래시쪽 명예의 전당에 올랐었죠. 불필요한 디자인요소없이 블랙바탕에 흰색의 깔끔한 플립시계 형태의 화면보호기입니다. 초단위까지 플립핑되기 때문에 시계를 보는, 중독성이 있는 화면보호기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다음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는 못했습니다. 시간이 나는대로 조금씩 개선해나가고 더 다양한 형태의 플립클락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04년에 한참 사람들이 사용했던 걸로는 기억하는데, 얼마전, 알게모르게 여전히 이 스크린세이버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걸 알고는 버전업을 할 필요성을 좀 느꼈습니다. 이 XouClock에 대해 궁금하신점은 아래 제 개인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다음버전에서는 좀더 다양한 버전을 만들어 내어보도록 하죠. ^^ 올초에 PSP용 버전도 만들었었는데, 기회가 되면 여기에 공개하도록 할께요.

패키지안에는 같은 모양의 플립시계이지만 경우에 따라, 단순버전, LCD를 위한 버전, 멀티버전 등 총 4가지 형태의 화면보호기가 들어 있습니다. (아래에도 써 놨지만, LCD버전은 화면잔상이 남는 현상을 없애기 위해 초가 플립핑되면서 초단위로 아래위로 왔다갔다 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좀더 빠르게, 심파일에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imfile.chol.com/view.php?fnum=130636


--------


주요 기능

- xouClock_steady : 일반 모니터용으로, 현재시각이 고정되어 표시됩니다.
- xouClock_4lcd : LCD용으로 권장. 현재시각이 아래위로 랜덤하게 움직입니다.
- xouClock_remain : 퇴근시간(18:00)까지 남은시간만 표시해줍니다.
- xouClock_multi : 현재시각, 출근시간(9:00)이후 지난시간, 퇴근시간(18:00)까지 남은시간(붉은색) 모두 볼수 있습니다.
노트북같은 LCD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은 좀 정신없더라도 사방으로 움직이는 4lcd버전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시각이 표시되는 부분은 최소 한시간은 고정되어 있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LCD에 잔상이 남는 무리를 주게 됩니다.

실행 및 설치방법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후, 네가지 형태의 스크린세이버 중 원하시는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기본 화면보호기로 등록이 됩니다.
미리보시려면, 바탕화면 > 등록정보 > 화면보호기 > 미리보기 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