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배치해보자 [티스토리기준]

구글 애드센스로 조그마한 수익을 원하신다면 광고삽입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어디에 삽입하는냐에 따라서 수익도 달라지기 때문이죠 그 전에 좋은 글을 포스팅을 하셔서 많은 사람들이 와야지만 해당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바라기 전에 열심히 포스팅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글광고를 삽입하기전에 가입방법을 알고싶다면 구글애드센스가입방법을 읽어보시고요 구글광고코드얻기및 설정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애드센스 가입과 광고설정을 완료했다면 이제 광고코드를 사용해서 블로그에 삽입해봅시다.
다음 삽입방법은 Life is Good 블로그 GoodLife님께서 작성하신 겁니다.


블로그 상단 메뉴바로 아래에 넣는 방법


제 포스트를 보고 구글 애드센스를 추가하시는 듯합니다. 그분들중 블로그 메인메뉴아래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은 방법에 대해 질문하신분이 있어서 그 방법을 여기에 추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상단의 메뉴아래에 구글광고를 넣을려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의 경우 <!-- /wrapMenu --> 아래 부분에 구글광고를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728x90 텍스트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녹색이 제가 첨가한 코드이고 빨간색 부분이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본문안에 들어 있는 네모 (스퀘어) 광고를 넣는 방법


블로그 포스트 예제를 보실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보시는 것처럼 본문안에 오른쪽 위에 들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하실려면, 티스토리의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셔서 <div class="article">[#&#_article_rep_desc_#&#] (Note: & & 를 제외한 문자열) 을 찾으신후 아래에 있는 코드를 복사해서 그 사이에 넣으시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된 부분은 본인의 구글광고로 대체되어야합니다. 이 예제의 경우는 200x200 스퀘어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본문아래에 테이블 형식으로 배치하는 법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본문아래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 이올린에 추천하기)에 테이블 형식으로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티스토리 스킨편집 모드로 가셔서
[#&#_article_rep_desc_#&#] (주석: && 없는 문자열)의 아래에 다음 코드를 복사하신다음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구글광고코드를 자신의 것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이 예제의 경우 두개의 리퍼러광고는 125x125모드를  텍스트 광고는 336x280를 이용했습니다.
 

☆ Computer Tips ☆
박스를 이용한 광고


최근에 인기가 높아진 형태의 광고라 생각됩니다.  아래그림에서 보듯이 필요한 설명을 덧붙인후 리퍼러 광고를 첨가한 것입니다. 일단 박스가 들어가서 훨씬 깔끔하게 보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티스토리 스킨편집 모드로 가셔서 원하는 곳에 아래에 다음 코드를 복사하신다음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구글광고코드를 자신의 것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이 예제의 경우 텍스트 리퍼러 광고들을 이용했고 태그 바로 위에 배치했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삽입하셨다면 열심히 포스팅합시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반응형